2016 감꽃홍시 시작했습니다. by 작은나무

오래 자리 비웠습니다.

사실 지금도 자리 비우고 있어요.
언제 감꽃홍시가 있는 산내로 돌아갈지 아직 기약은 없어요.
그래도 아직까지 제게는 감꽃홍시가, 뒷산이 지리산인 산내가 고향집입니다.

어쨌거나 2016년 5월부터 감꽃홍시를 다시 운영하고 있습니다.
제가 상주하지 않고, 대부분 부모님이 놀멍쉬멍 다녀가시면서 감꽃홍시를 지키고 계셔요.
놀멍쉬멍이라고 하면 안되겠어요.
약간의 고사리밭에서 고사리도 끊으셔야 하고
80년이 된 낡은 집은 갈 때마다 손봐야 할 곳 투성이니깐요.
앞뒤로 마당 텃밭은 또 어떻구요. 자고 일어나면 풀밭이네요.
그러고 보면 부모님 손과 땀으로 일구는 감꽃홍시네요.
그래도 부모님께서 아직 기운도 있고, 감꽃홍시 공간을 저보다 사랑하시면서 별장마냥 약간의 일터마냥 다니고 계십니다. ^^;;

감꽃홍시 운영은 이렇게 하고 있습니다.

1. 에어비앤비(airbnb)라는 앱에 감꽃홍시를 올리고 예약을 받아요.
2. 제 개인메일이나 전화로 문의가 있을 때 응답하고 예약을 받아요.
3. 이용료가 입금되면 예약이 확정되고, 예약당일에 부모님이나 제가 있습니다.

달라진 건 많지 않아요.
1) 이불과 요를 교체했어요. 제 숙원 사업이어서 IKEA로 바꿔 봤어요. ^^
2) 나무로 불 때는 구들방 벽에서 황토가 계속 떨어져서 편백나무로 마감을 했고
3) 공용 부엌이 바깥에 있어서 먼지도 많이 쌓여서 구들방이 있는 옆 공간으로 문을 달아 공용 부엌 장소가 약간 이동했습니다.
4) 화장실 및 욕실은 남성용/여성용 으로 분리되어 있고, 공용 부엌은 하나 있습니다.
5) 비용
- 마당과 본채를 지나 위치한 문간방은 1인 기준 2만원. 2인이 머무시겠다고 하면 2만 5천원입니다.
- 구들방1,2는 2인 기준으로 3만원(예전에 1인이 오면 2만원이었다가 불때는 수고로움으로 비용을 달리해서 1인이 이용하셔도 3만원)입니다.
- 본채에 붙은 모퉁이 방은 3인 기준 4만원입니다.
- 가족실은 전용 부엌이 있고 4인 기준 6만원입니다.
- 문간방을 제외(작아서 두 명 밖에 못자요.)하고 다른 방은 인원 추가 될 때마다 1만원 추가입니다.(구들방이 옛날 방이라 작아요. 3인이 넘지 않게 자는 게 쾌적해요.)
- 미취학 아동은 비용을 따로 받지 않으나 미취학 아동이 2인 이상 이라면 두 명에 1만원이며, 한국나이 8세 이상은 인원추가 비용을 똑같이 받아요.
- 전체 이용은 15만원이며 그나마 쾌적한 이용을 하시려면, 최대 15인이 넘지 않아야 합니다.

*** 취소는 사흘 전까지 해주시면 송금수수료를 제외하고 돌려 드려요. 그 이후에는 일정 변경 후 오시거나 다른 분에게 양도할 수 있어요.

많이 낡은 집입니다.
시골집이 익숙치 않으신 분, 약간의 벌레들이 두렵거나 불편하신 분.
방과 떨어져 있는 화장실 이용이 흔쾌하지 않으신 분들에겐 좋은 숙소가 못됩니다.

낡은 것, 사라져가는 것, 오래된 것을 좋아하는 분,
시골동네를 산책하듯 거닐며 여유롭게, 짧게나마 그 동네에 살아보듯 여행하고 싶은 분이라면 환영합니다.
그렇게, 지리산 자락에 있는 시골 외갓집 다녀가듯,
시골이 좋아 내려왔다는 아는 언니네, 친구네 다녀가듯 오시고 싶은 분에게 추천합니다.


*** 연락처 : 감꽃홍시 조회은 010-8250-6230 / plain0207@gmail.com
*** 지구를 혹은 우리 서로서로를 이롭게 하는 일을 하는 곳에 공간기부를 할 의지가 있습니다. 따로 연락주세요.
*** 집의 사진들은 이 카테고리에서 둘러보시면 됩니다. 많이 변하지 않았어요.
*** airbnb는 수수료와 약간의 비용들이 추가될 때가 있으니 직접 연락주시는 게 좋아요.

덧글

댓글 입력 영역